엔택스 FAQ

전화지원이 안되던데 믿을 수 있는 제품인가요? 2009/06/16 21:09:19

참 많이 받는 질문이고 또 늘 죄송스럽게 생각하면서도 풀지 못하는 것이 전화지원 관련 문제입니다.

엔택스는 전화지원이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사기치자고 전화지원이 안되는 것은 절대 아닙니다. (오히려 진짜 사기 사이트에는 전화번호가 다 있지요.)

누구나 글 쓸 수 있는 공개게시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만, 그래서 직접 보시면 아시겠지만, 사기나 돈을 떼였다거나 하는 사례는 단 한차례도 없습니다.

구입 후 15일 이내에 환불 요청하시는 경우 이유 불문하고 구입금액 전액을 즉시 환불해 드리고 있습니다. (기초손비 공제 없이 전액 환불해 드림) 

하지만 대개 무료버전을 충분히 사용해 보시고 Plus를 구매하시기에 환불 요청 사례는 거의 없습니다.

물론 업무에 맞지 않아 환불하시는 분이 간혹 계시긴 합니다. 꼼꼼히 테스트해 보지 않으시고 구매부터 하시는 경우가 종종 계시고 이런 경우 환불건이 간혹 있으십니다. (주위에서 추천 받으셨더라도 꼼꼼히 테스트해 보신 후 구매하도록 하십시오^^)

그래서 Plus구매하신 분 중 사기라고 오해하시는 분은 단 한분도 안계십니다.

그리고 엔택스 사이트에는 그 흔한 알바성 가짜글이 단 하나도 없습니다. 모두 고객님들께서 문의하시는 글 들입니다.

 

전화지원이 안되는 이유는 크게 2가지입니다.

 

첫째는 저희와 고객님들의 비용절감입니다.

전화지원을 위해 상담원을 고용하여 운영하려면 부득이 고정비용이 지출됩니다.

상담원 2명만 고용하더라도 월 고정비용이 몇백만원 내외가 소요됩니다.

이렇게 운영하려면 현재 가격 수준으로는 불가능하기 때문에 적어도 타사 수준으로 가격을 올려야 합니다.

가격인상은 고객님들께도 부담이지만 저희에게도 부담입니다.

일단 가격이 올라가면 판매량은 줄어들기 때문에 악순환의 시발점이 됩니다.

그러다가 얼마 못가 망하게 됩니다.

사실 이 상황은 국내 많은 소프트웨어 업체들이 겪고 있는 만성적인 악순환의 형태이기도 합니다.

유지보수에 비용지불을 하지 않으려고 하기 때문에 소프트웨어 개발 업체는 늘 신규 고객을 찾아야 하고,

이렇다 보니 광고비 증가, 고정비용 증가(기존 고객의 지원문제) 등등 비용적 요소는 증가하지만 신규 고객은 점점 줄어들게 됩니다.

결국 망합니다.

그리고 해당 회사 제품 사용자는 더이상 업그레이드가 안되니 또 다른 제품 찾아야 합니다.

이런 악순환은 개발사측도, 고객측도 결코 바라지 않는 일이지만 어쩔 수 없이 이렇게 흘러가고 맙니다.

저희는 이런 악순환의 고리를 끊어 보고자 합니다.

그래서 막대한 고정비용의 원인이고 또 제품 가격상승의 원인이 되는 전화지원 없이 운영합니다.

고정비용 지출 부담이 많이 사라졌으니 업데이트 내역 게시판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엄청난 업데이트를 거듭하고 있습니다. 모두 무료업데이트입니다.

그리고 몰아서 업데이트 하는 것이 아니고 거의 대부분 실시간 무료 업데이트를 해 드리고 있습니다.

수십만원 주고 구입한 제품의 버그 패치에 몇달을 기다린 경험이 있으시다면 엔택스의 업데이트가 얼마나 빠른 것인지 아실 것입니다.

이런 빠르고 지속적인 업데이트에도 불구하고 가격 수준은 (사용할 만한 프로그램 중) 비교할 제품이 없을 정도로 저렴합니다.

그리고 모든 업그레이드는 개발사 편의가 아니라 고객님들 업무 편의에 맞춰 진행되며 모두 무료업데이트입니다.

 

 

둘째는 전화지원이 없어도 충분히 사용하실 수 있으며 고객지원 또한 결코 더 소홀하지 않습니다.

게시판에 질문해 보신 분들은 아마 느끼셨겠지만 엔택스 사이트의 대부분의 질문은 실시간으로 답변이 달립니다. (근무시간 중)

업데이트 요청에도 가능한 것들은 대부분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패치가 올라가고 [파일] 메뉴의 [강제 업데이트...] 기능으로 즉시 적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범용 여건상 불가능한 것은 불가능하다고 즉시 답변을 달아 드립니다.)

실시간 답변까지는 일부 사이트에서도 되는 걸 봤습니다만 실시간 버그수정/업데이트는 엔택스 뿐이었습니다.

그 누구보다 답답한 사람은 고객님들이라는 사실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사이트 운영에 성심성의를 다하고 있습니다.

 

전체 사용법을 위한 매뉴얼도 프로그램 및 온라인을 통해 제공됩니다.

이건 꼭 보셔야 합니다. 시간 날 때 한번 정도는 정독하시길 권장합니다.

어떤 프로그램이든 전화지원이 있더라도 매뉴얼을 별도로 봐야 하는 중요한 것입니다.

대개 매뉴얼에 전반적인 내용이 다 있기 때문입니다.

매뉴얼을 본다는 것은 적어도 엔택스에서는 "비용절감"과 직결된 문제입니다.

그리고 꾸준히 FAQ/문제해결/활용팁도 올라갑니다. (활용팁은 비교적 상세하게 쓰고 매뉴얼에 없는 내용도 종종 있습니다.)

 

많은 분들께서 "엔택스는 정말 쉬운 프로그램" 이라고 하십니다.

저희 스스로도 이 분야 프로그램들 많이 써 봤습니다만 저희가 봐도 어떻게 써야 하는지 모를 복잡한 프로그램이 허다합니다.

그래서 엔택스는 전표관리/출력 등 프로그램의 전반적인 접근 방식이 완전히 다릅니다.

익숙해 지시면 정말 편리합니다^^

 

조금만 노력하시면 전화지원 필요없이도 얼마든지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지 전화지원 때문에 몇 십만원 비용을 더 들일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것 저것 방법을 찾아가며 스스로 해결하는 문제가 많을 수록 컴퓨터 실력도 많이 쌓이게 될 것입니다.

 

 

섬세하고 정성스럽게 만들어진 프로그램을 직접 사용해 보시면서 저희의 진정성이 고객님께 어필될 수 있었으면 합니다.

 

Plus버전 믿고 구매하셔도 좋으며,

당부드리고 싶은 것은 구입 전 꼼꼼히 사용해 보신 후,

그리고 시간이 허락하는 한 가급적 다른 제품들도 두루두루 많이 사용해 보신 후 결정하도록 하십시오.

엔택스가 고객님의 업무에 무조건 딱 맞다고는 절대 장담해 드릴 수 없기 때문입니다.

 

감사드리고 또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