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신한 전자세금계산서를 엔택스 DB에 자동입력하는 방법

 


2010년식 전자세금계산서는 표준화된 xml 문서입니다.

따라서 메일이나 전자세금계산서 승인 후 전자세금계산서 원본(xml) 문서를 xml 파일로 다운로드 또는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저장된 xml 파일을 엔택스에서 지정하면 거래 자료가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엔택스의 [파일] 메뉴에 보시면 아래 그림과 같이 [전자세금계산서를 DB에 자동입력...] 메뉴가 있습니다.

 

 

 

이 메뉴를 선택하시면 전자세금계산서 파일(xml)를 여러개 지정할 수 있는 창이 표시되고 여기에서 수신한 xml를 지정해 주시면 됩니다.

 

 

[가져오기] 단추를 누르면 xml 파일 내의 세금계산서 정보가 엔택스 DB에 자동입력됩니다.

 

 

** 참고 : 2010년식 전자세금계산서는 국세청으로 전송된 것을 의미함으로 별도 종이로 인쇄하여 보관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 참고 : 위 화면에 "일반 세금계산서 증빙서 마킹" 옵션이 있는데 만약 거래처에서 국세청으로 전송하지 않는다면 이 옵션에 체크하면 일반 세금계산서로 처리합니다. 국세청으로 전송되지 않은 모든 세금계산서는 그냥 일반 세금계산서로 취급되어야 하기 때문입니ㅏㄷ.

 

** 참고 : 국세청 홈택스에서 수신한 것 이외의 전자세금계산서도 자동입력이 지원됩니다. 전자세금계산서란 표준 문서로 그 형태가 모두 동일하기 때문입니다. 관련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Copyright (C) 2008 엔티커뮤니케이션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