팩스 전송방법

 


 

엔택스에서 팩스 전송은 직접적으로 지원하지 않습니다.

메일로 보내면 원본 역할을 하지만 팩스는 일반적으로 사본 역할이기 때문에 전송 자체가 이중 비용 부담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2010년부터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시는 경우 사본을 팩스로 보내도 무방하기 때문에 팩스 관련 기능을 일부 추가하고 활용 방법을 팁 형태로 올려드립니다.

(4.0 버전에서 세금계산서 등 각종 증빙서를 PDF로 바로 저장할 수 있도록 기능 추가하였습니다.)

 

 

1) 팩스 드라이버를 사용하시는 경우

 

팩스 기능을 지원하는 복합기나 기타 팩스 드라이버가 프린터로 설치되어 있는 경우 미리보기 화면에서 이 팩스 프린터를 선택하여 인쇄하면 팩스로 보내실 수 있습니다.

 

 

 

 

 

2) 온라인 팩스 전송 서비스에 가입되어 있는 경우

 

팩스 드라이버가 없거나 온라인 팩스 서비스에 가입되어 있는 경우 미리보기 화면에서 PDF로 저장하는 기능을 활용합니다.

즉, 미리보기 화면에서 PDF로 저장 후 이용하시는 사이트에서 이 PDF 파일을 지정하여 팩스로 전송하는 것입니다.

 

모든 증빙서의 미리보기 화면에서 아래 그림과 같이 마우스 오른쪽 단추를 누르면 증빙서를 PDF 로 바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PDF 파일로 저장...] :  현재 화면상의 옵션에 따라 증빙서를 PDF로 저장합니다. 예를 들어 공급자 보관용만 PDF로 저장하려면 "우리회사 보관용만 인쇄" 옵션에 체크하신 후 이 메뉴를 선택합니다. 아무것도 체크되어 있지 않으면 미리보기 화면 전체가 PDF 로 저장됩니다.

 

[PDF 파일로 저장 (거래처보관용만)...] : 이 메뉴를 선택하면 화면상의 옵션에 관계없이 항상 거래처 보관용만 PDF 파일로 저장합니다.

 

 

온라인에 팩스 보내기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는 많이 있으며 거의 모두 PDF 파일을 지정할 수 있도록 되어 있기 때문에 PDF로 저장하는 것만으로 팩스 보내는데 큰 어려움은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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