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정세금계산서 발행 방법

 


수정세금계산서는 하이웍스빌 내에서 발행하거나, 또는 국세청 홈택스에서 수정세금계산서를 발행할 수 있습니다.

 

1. 하이웍스빌 사용자의 경우는 하이웍스빌 내에서 수정세금계산서 발행하시는 것이 편리합니다.

 

하이웍스빌 관리 페이지에서 "국세청 처리완료" 문서 폴더에서 수정세금계산서 발행할 건을 클릭 후 상세 페이지 하단의 [수정세금계산서 발행] 단추 눌러 발행합니다.

이 때 화면 상의 안내를 자세히 보시고 수정 사유를 올바로 선택하여 발행하도록 합니다.

 

하이웍스빌 관리 페이지로 바로 가는 방법은, 전표관리 화면 하단의 [전자세금계산서] 단추를 눌러 [전자세금계산서 관리...] 메뉴를 선택하시면 하이웍스빌의 문서관리 페이지로 자동 접속됩니다.

 

 

2. 홈택스를 이용하시는 경우 홈택스 홈페이지에서 수정세금계산서를 발행하실 수 있습니다.

홈택스 이용하시는 경우 수정세금계산서 발행과 관련한 도움말은 홈택스 내의 관련 도움말을 참조해 주십시오.

 

 

3. 발행한 모든 수정세금계산서, 마이너스 세금계산서 및 수취한 모든 수정세금계산서, 마이너스 세금계산서는 엔택스에 전표로 입력되어야 합니다.

 

발행하거나 수취한 모든 수정세금계산서, 마이너스 세금계산서는 엔택스에 전표로 입력하시고 부가세신고 시 모두 신고해야 합니다.

비록 계약이 취소되거나 환불, 반품되어 그 합계값이 0 이 되어도 부가세신고 시 반영해야 합니다.

엔택스는 올바르게 입력된 전표는 마이너스든, 합계가 0 이든 부가세신고 자료(합계표)에 반영하여 출력하거나 생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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