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자등록증 사본, 통장 사본 문자 전송 방법 (Plus버전 전용)

 


 

5.02버전부터 사업자등록증 사본, 통장사본 등 기타 거래처로 자주 전송하는 문서에 대해 엔택스 홈페이지 등록 서비스를 시작하였습니다.

즉, 엔택스 홈페이지에 각종 사본을 미리 등록해 두고 거래처로 간단히 문자로 경로를 알려주어 거래처에서 쉽게 원하는 문서를 다운로드/출력할 수 있게 한 서비스입니다.

이 서비스는 Plus버전 전용 기능으로 Plus버전 사용기간 동안만 활성화되며 Plus버전 사용기간 경과시 자동 삭제되오니 삭제되길 원치 않으시면 Plus 사용기간 만료전에 연장하시기 바랍니다. (영구권 사용 고객의 정보는 삭제되지 않음)

 

 

1. 서비스 이용 과정

 

1) Plus버전 고객님이 아니시면 Plus버전을 먼저 구입합니다. (홈페이지 상단의 Plus구입 메뉴)

2) 엔택스 홈페이지에 고객님의 사업장정보, 사업자등록증 사본, 통장 사본, 기타 필요한 파일을 등록합니다. (각종 사본은 미리 스캔해서 그림파일로 저장해 두어야 함)

3) 문자메시지(건당 20원)로 거래처로 다운로드 경로를 전송합니다.

 

 

2. 사업자등록증 사본, 통장 사본 및 기타 필요한 파일 등록

 

사업자등록증, 통장은 미리 스캔해서 하드디스크에 그림파일로 저장해 둡니다.

그런 후 문자메시지 전송창에서 [E] 단추를 누르면 사업장정보, 사업자등록증사본, 통장사본, 기타 파일들을 등록해 줄 수 있습니다.

문자메시지 전송창은 아래와 같이 "전표관리" 화면 하단의 [문자보내기] 단추를 눌러 표시합니다.

 

<문자보내기 단추>

 

아래와 같이 문자 전송 창이 표시되면 [E] 단추를 눌러 사업장정보, 사업자등록증, 통장 등을 등록합니다.

<[E] 단추를 눌러 등록>

 

[E] 단추를 누르면 엔택스 홈페이지에 등록할 수 있는 페이지가 표시되며 필요한 정보 및 파일을 등록해 둘 수 있습니다.

 

** 주의) 등록된 정보는 Plus 사용기간 중에만 남아 있고 Plus 사용기간이 만료되면 자동 삭제되오니 Plus버전 연장을 원하시면 만료되기 전에 연장하도록 하십시오. (만료 60일 전부터 프로그램을 통해 팝업 됨)

영구 사용권 고객의 정보는 자동으로 삭제되지 않습니다. (삭제를 원하실 경우 위 과정으로 페이지에 접속하셔서 각각 삭제 단추를 눌러 주시면 됩니다.)

 

 

 

3. 문자메시지 전송 과정

 

위와 같이 등록되었으면 이제 거래처에서 통장사본이나 사업자등록증 사본, 사업자정보, 기타 자주 사용되는 양식 파일 요청 시 간단히 문자 메시지로 전송하시면 빠르고 정확하게 정보를 한번만에 전달할 수 있습니다.

 

정보를 전달하고자 하는 거래처 전표를 한 개 이상 여러개 선택해 두고, 위와 같은 과정으로 문자메시지 전송 창을 표시합니다.

이 때 각 거래처의 휴대폰번호는 "거래처정보" 화면의 "연락처" 탭의 정보를 자동으로 가져오게 됩니다. 따라서 "거래처정보"에 휴대폰번호는 미리 입력되어 있어야 합니다.

 

** 선택방법

- Ctrl키를 누른 상태로 서로 다른 전표를 클릭 클릭하면 서로 떨어진 여러 전표 선택 가능

- 하나의 전표를 클릭해 두고 Shift 키를 누른 상태로 떨어진 다른 전표를 클릭하면 그 사이 모든 전표가 선택됨

- 연속된 여러 전표는 시작부터 끝까지 마우스로 드래그 해도 선택됨

 

 

<정보를 전송할 거래처의 전표를 선택하고 [문자보내기] 단추 눌러 메뉴 선택>

 

문자 전송 창이 표시되면 [사업자/통장 링크 입력] 단추를 누르면 위 과정으로 등록된 페이지를 바로 볼 수 있는 링크가 자동 삽입된 형태로 문자메시지가 완성됩니다.

링크 외 나머지 부분은 적절히 수정하셔도 되며 수정 후 "임시보관함"에 저장해 두고 이후로 임시보관함에서 가져오기 하셔도 됩니다.

 

 

 

 

문자를 받은 수신자는 문자 내의 경로를 웹 브라우저 주소난에 입력하면 바로 등록하신 파일들을 다운로드 또는 출력할 수 있게 됩니다.

 

이렇게 하면 메일로 보냈을 때와 같이 스팸차단 문제, 매번 다시 보내야 하는 문제 등등 많은 문제가 자동으로 해결되어 고객님도 편하고 받는 거래처도 편하게 될 것입니다,

 

 

 


 

Copyright (C) 2008 엔티커뮤니케이션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