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부서 관리

 


데이터파일 구조가 성공적으로 업데이트 되었다면 전표에 거래처의 관련부서 명을 기재해 둘 수 있고 이를 출력에 반영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세금계산서에 회사명+관련부서를 함께 찍어서 발행해야 하는 분들을 위한 기능입니다.

 

예를 들어 거래처명에 다음 그림과 같이 관련부서 명을 함께 출력할 수 있습니다. (환경설정에서 관련부서를 함께 출력한다고 옵션에 체크한 경우만)

 

 

위와 같이 출력하려면 간단히 전표에 관련부서 명만 기재해 주면 됩니다.

 

 

 

관련부서 명은 직접 입력해도 되지만 많은 경우에 있어 선택하는 것이 더 편합니다.

선택하려면 해당 거래처의 관련부서를 거래처 정보 화면에서 등록해 두면 됩니다.

 

관련부서의 관리를 위해 거래처정보 화면에 "관련부서" 표시 체크 옵션이 추가되었고 이 옵션에 체크하면 하단에 관련부서 명 및 기타 정보를 등록할 수 있도록 표시됩니다.

 

 

 

관련부서에 대해 담당자별 연락처를 입력해 둘 수 있는데 특히, Email 난에 입력해 두면 전자발행 시 해당 부서의 메일 주소가 자동으로 입력된 상태로 표시됩니다.

동일 기관의 여러 부서와 거래가 있다면 관련부서 관리 기능을 활용하면 매번 Email 주소를 바꿔가며 발행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완전히 해소할 수 있습니다.

이해를 돕기 위해 전자발행 화면을 캡쳐해 드립니다.

 

 

 

 

관련부서가 전표에 입력되어 있더라도 환경설정에 출력 시 함께 인쇄 할지 여부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환경설정] 메뉴에서 [환경설정...] 메뉴를 선택하여 아래 그림과 같이 해당 옵션에 체크한 경우만 거래처명에 관련부서 명이 함께 인쇄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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