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일로 수신한 증빙서 출력 및 자동 입력 방법

 


[공지사항]

전자발행이란 증빙서 미리보기 화면에서 [전자발행..] 단추를 눌러 각종 증빙서를 메일로 보내는 것을 말합니다.

2011년부터 법인 사업자는 전자세금계산서가 의무화됩니다.

따라서 법인사업자의 경우는 2011년부터 세금계산서에 한해서는 무조건 "전자세금계산서"로 발행하여야 합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방법 보기, 무제한 무료발행)

엔택스의 전자발행은 개인사업자의 메일 발행 세금계산서 및 개인/법인 모두에게 기타 증빙서의 메일발행으로서 의미가 있습니다.

즉, 법인 사업자의 경우도 거래명세표나 견적서 등을 메일로 바로 보낼 수 있기 때문에 매우 편리한 증빙서 교부가 가능합니다.

 


 

엔택스로 전자발행된 증빙서의 출력 방법은 메일 본문 내에 모두 설명되어 있습니다만 수신하신 분의 편의를 위해 자세하게 설명해 드립니다.

** 엔택스로 전자발행 하시는 분께서는 실제 업무에 활용하기 전에 반드시 본인의 메일 주소로 테스트 전송 해 보시고  출력까지 해 보신 후 전반적인 과정을 이해하신 상태에서 전자발행 하도록 하십시오.

 

아래 그림은 엔택스에서 한메일넷으로 전송해 본 예입니다.

그림과 같이 메일 상의 출력 안내에 따라 엔택스 뷰어 설치 후 첨부 파일을 클릭하면 증빙서를 바로 출력할 수 있습니다.

 

<메일폼을 적용하여 한메일넷으로 전송한 예 : 수신하시는 분은 메일 상의 안내에 따라 뷰어 설치 후 증빙서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엔택스 뷰어 설치 후 첨부된 파일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확인 대화 상자가 표시됩니다.

<첨부 파일을 클릭하여 [열기]를 선택합니다. (Outlook 등 일반 메일 클라이언트로 받으신 경우 첨부파일을 클릭하면 바로 열림)>

 

 

아래 그림과 같이 엔택스 뷰어를 통해 첨부된 증빙서가 바로 열리게 됩니다.

<메일에서 첨부 파일을 클릭하면 뷰어에서 바로 열립니다.>

 

** 업그레이드 사항 : 엔택스 최신버전 (버전 2.30 이상)에서 전송하면 기존의 이미지와 함께 고품질의 증빙서 출력을 위해 PDF 형식의 증빙서도 함께 포함됩니다. (발신측에서 PDF 드라이버 설치 후 전송한 경우만)

 

발신자가 최신버전의 엔택스로 전송한 경우 아래와 같이 "PDF 형식으로 보기" 옵션에 체크하면 PDF 형식의 증빙서가 열리고 이를 출력하면 고품질로 인쇄할 수 있습니다.

<PDF 형식으로 보기 옵션에 체크한 경우 (발신측에서 PDF 드라이버 설치 후 전송한 경우만)>

 

 

위와 같이 열리면 [인쇄하기...] 단추를 눌러 인쇄하면 됩니다.

 

또한 하단의 [제품목록 보기] 단추를 누르면 아래 그림과 같이 증빙서의 포함된 정보를 텍스트로 볼 수 있습니다. (제품 목록 부분은 복사해서 Excel 등에 바로 붙여넣을 수 있습니다.)

 

<제품목록을 텍스트로 보기>

 

 

[인쇄하기...] 단추를 눌러 인쇄가 정상적으로 완료되면 다음과 같은 대화 상자가 표시됩니다.

 

<인쇄 완료 후 자동입력 여부 확인>

 

수신자의 컴퓨터에 엔택스가 설치되어 있는 경우 [예]를 선택하면 증빙서의 모든 내용이 엔택스 데이터파일에 자동입력됩니다.

 

출력은 이미 했는데 DB에 입력하지 않았다면 나중에 라도 증빙서 파일을 다시 열어 화면 상단의 [엔택스 DB에 자동입력] 단추를 눌러 인쇄 없이 DB에 자동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 거래처와 함께 엔택스를 사용하시면 수신측은 클릭 만으로 자료 입력이 완료되어 입력 실수 자체가 없어질 뿐 만 아니라 입력 시간이 현저하게 줄어듭니다.

 

 


 

Copyright (C) 2008 엔티커뮤니케이션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