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발행된 증빙서의 출력 차단 방법

 


[공지사항]

전자발행이란 증빙서 미리보기 화면에서 [전자발행..] 단추를 눌러 각종 증빙서를 메일로 보내는 것을 말합니다.

2011년부터 법인 사업자는 전자세금계산서가 의무화됩니다.

따라서 법인사업자의 경우는 2011년부터 세금계산서에 한해서는 무조건 "전자세금계산서"로 발행하여야 합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방법 보기, 무제한 무료발행)

엔택스의 전자발행은 개인사업자의 메일 발행 세금계산서 및 개인/법인 모두에게 기타 증빙서의 메일발행으로서 의미가 있습니다.

즉, 법인 사업자의 경우도 거래명세표나 견적서 등을 메일로 바로 보낼 수 있기 때문에 매우 편리한 증빙서 교부가 가능합니다.

 


 

 

전자발행된 증빙서가 잘못된 정보로 발행된 경우 수신측의 출력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잘못 발행된 전표를 선택한 후 화면 오른쪽의 상세 영역에서 "전표내역 및 전자발행 결과" 탭을 그림과 같이 선택한 후 잘못발행된 증빙서를 선택합니다.

그런 후 [인쇄 차단/차단해제] 단추를 누릅니다.

 

<전표내역 및 전자발행 결과 탭에서 [인쇄 차단/차단해제] 단추를 누릅니다>

 

 

다음과 같은 대화 상자가 표시됩니다.

화면상의 안내에 따라 차단할 경우 "출력을 차단합니다"에 체크 후 차단 사유를 그 아래에 기재합니다.

차단된 것을 다시 허용할 때는 체크를 해제한 후 [확인] 단추를 누르면 됩니다.

 

<차단/차단 해제 대화 상자>

 

[확인] 단추를 눌러 성공적으로 차단되었다고 표시되면 수신자에게는 차단 사유가 표시되면서 출력이 되지 않습니다.

 

즉, 아래와 같이 엔택스 뷰어에서 세금계산서가 열리더라도 [인쇄하기] 단추를 누르면 차단 사유가 표시됩니다.

 

<수신자가 첨부 파일을 클릭하면 열리는 엔택스 전용뷰어 화면>

 

 

<인쇄하기 단추를 눌렀을 때 이와 같이 차단 사유가 표시되면서 인쇄되지 않습니다.>

 

 

** 차단 사유는 차단하시는 분이 입력한 내용이 그대로 상대편에게 표시됩니다. 문구에 오타는 없는지 꼼꼼하게 체크하신 후 차단하시기 바랍니다.

 

** 메일폼 적용 안함 옵션으로 보낸 경우, 즉, 증빙서가 메일 상에 바로 표시되도록 보낸 경우는 메일 본문 자체를 바로 출력하여 보관할 수도 있음으로 위 기능이 적용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위 기능은 엔택스 뷰어를 통해 출력할 경우에만 출력 차단 됨으로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메일폼 적용 안함" 옵션으로 보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Copyright (C) 2008 엔티커뮤니케이션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