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부에서 작업한 자료를 공유 서버로 옮기기

 


 

** 회사 외부에서 입력한 자료를 회사 내부의 공유 컴퓨터로 옮기는 방법 **

 

대부분 회사에서 공유된 환경에서 작업을 하겠지만 외부에서 발행하거나 또는 집에서 또는 공유된 서버 컴퓨터가 일시적으로 사용할 수 없어 내 컴퓨터로 로그인 후 직접 발행할 일도 발생할 것입니다.

이렇게 개별적으로 입력한 자료는 공유 서버로 옮겨야 전체적인 자료관리를 원활하게 할 수 있습니다.

엔택스의 "복사해 넣기" 기능을 이용하면 어떤 경우에도 이 작업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1). 데이터파일을 USB 드라이브 또는 웹하드, 기타 데이터파일만 단독으로 옮겨 다니는 경우

 

엔택스 2.0 버전부터 임시 데이터파일 로그인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이것은 컴퓨터를 지정하지 않고 데이터파일을 직접 지정하여 로그인하는 방식입니다.

로그인 대화 상자에서 아래 그림과 같이 메뉴를 선택하면 로그인할 데이터파일(*.endb)을 직접 지정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파일을 직접 지정하여 로그인>

 

외부 또는 집에서 작업한 데이터파일을  USB 드라이브나 웹하드 또는 메일로 보낸 둔 후 사무실에 도착하여 적당한 경로에 복사해 두고 위 단추를 눌러 복사된 파일을 지정합니다. (USB 드라이브인 경우 USB 드라이브 폴더에서 직접 지정할 수 있습니다.)

 

 

2). 노트북 컴퓨터를 사용하는 경우

 

노트북으로 외부에서 작업했다면 사내 도착 후 노트북을 네트웍에 연결하고 내컴퓨터(노트북)으로 직접 로그인합니다.

 

<내 컴퓨터로 로그인합니다.>

 

 

위 1) 또는 2) 번과 같이 로그인하면 아래와 같이 데이터파일이 열리게 되는데 이 중 외부에서 입력한 자료를 모두 선택합니다.

외부에서 입력한 자료의 첫 번째 자료 클릭 후 <Shift> 키를 누른 상태에서 마지막 자료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여러 자료를 한번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선택이 완료되면 바로 마우스 오른쪽 단추를 눌러 [선택한 전표를 다른 컴퓨터로 복사해 넣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외부에서 입력한 자료 선택 후 마우스 오른쪽 단추>

 

 

다음 그림과 같이 현재 네트워크에 접속된 모든 컴퓨터가 표시되며 이 중 서버로 사용중인 컴퓨터를 선택한 후 [복사해 넣기] 단추를 누르면 됩니다.

 

<서버로 사용중인 컴퓨터 선택 후 [복사해 넣기]>

 

이렇게 하면 외부에서 입력한 자료만 서버 컴퓨터에 복사해 넣을 수 있습니다. (전표 자료 뿐만 아니라 거래처 정보까지 자동으로 복사됩니다.)

 

 


 

Copyright (C) 2008 엔티커뮤니케이션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