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지원 요청하기 (유료 서비스)

 


*안내* 2009년 6월1일 이 후 Plus 버전 구매 또는 연장하신 분들을 위한 안내입니다.

 

2009년 6월1일 새로운 Plus 정책에 따라 구매(연장)하신 분께서는 구입 시의 안내와 같이 2~3회의 원격지원이 무상으로 제공됩니다. (1년권 2회, 영구권 3회 무상 지원)

새로운 정책에 따라 구매하신 분 중 원격지원을 희망하시는 분께서는 결제하지 마시고 우선 지원요청을 해 보시기 바랍니다.

무상 지원 가능 회수가 남아 있다면 결제 없이 바로 지원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프로그램 사용 중 문제가 발생하였거나 특정 기능에 대한 이해가 어려워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원격지원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공유문제, 전자발행을 위한 설정, 백업과 복원 등 기타 모든 문제 및 사용법에 대해 원격으로 사용자님의 컴퓨터에 직접 접속하여 처리해 드립니다.

 

원격지원을 요청하려면 로그인 화면의 [원격지원 요청하기] 단추를 누르거나 메인화면의 "원격지원" 메뉴를 선택합니다.

엔택스를 실행할 수 없는 경우에는 윈도우 시작 메뉴에서 프로그램->엔택스->원격지원 요청하기를 차례로 선택합니다.

 

<원격지원 요청방법 1 : 로그인 화면에서 요청하기>

 

<원격지원 요청방법 2 : 메인화면 메뉴에서 요청하기>

 

엔택스를 실행할 수 없는 경우에는 아래 그림과 같이 윈도 시작 메뉴에서 직접 [원격지원 요청하기]를 실행합니다.

<원격지원 요청방법 3 : 윈도우 시작 메뉴에서 요청하기 (엔택스가 아예 실행되지 않는 경우>

 

원격지원을 요청하면 결제 내역 확인 후 다음과 같이 상담원을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표시됩니다.

여기서 "지원가능" 이라고 표시된 상담원을 선택 후 [지원요청] 단추를 누르면 즉시 지원이 시작됩니다. (지원가능 인 상담원이 없으면 [상담원 새로고침] 단추를 10초 간격으로 눌러봅니다.)

<지원 대기중인 상담원 표시됨>

 

상담원과 연결되면 아래와 같이 연결 확인 대화 상자가 표시됩니다.

 

연결이 된 동안 상담원이 보는 화면은 다음과 같습니다. (원격지원을 위해 상담원 전용 프로그램이 함께 개발되었습니다.)

<상담원이 보는 고객님의 화면>

 

연결된 상태에서 상담원과이 대화는 다음과 같이 별도 개발된 채팅창을 통해 이루어지며 이 내용은 모두 자동 저장되어 추후 언제든지 다시 볼 수 있습니다.

<상담원과 고객님과의 대화>

 

지원 중 연결을 끊으려면 언제든지 [연결끊기] 단추를 누르시면 됩니다.

<연결끊기>

 

지원 완료 후 지원하는 동안 대화한 내용은 아래 그림과 같이 메뉴를 통해 언제든지 다시 볼 수 있습니다.

<지원하는 동안 대화한 내용 다시 보기>

 

메뉴를 클릭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웹 브라우저를 통해 대화한 내용을 다시 볼 수 있습니다.

<대화 내용의 다시 보기는 웹 브라우저를 통해 열립니다.>

 

지원하는 동안 화면 또한 모두 녹화되어 고객님의 컴퓨터에 저장되며 아래 그림과 같이 메뉴를 통해 언제든지 다시 볼 수 있습니다.

<지원하는 동안 녹화된 화면을 언제든지 다시 볼 수 있습니다.>

 

녹화된 화면은 아래 그림과 같이 별도 개발된 녹화화면 플레이어를 통해 다시 볼 수 있습니다.

<녹화화면 플레이어로 지원하는 동안 저장된 녹화화면을 다시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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