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Vista나 7에서 엔택스 실행 방법

 


 

Windows Vista나 Windows 7에서는 아래 설명과 같이 호환성을 2번 변경 한 후 사용하십시오.

 

Windows Vista나 Windows 7 은 사용하시는 OS 버전에 따라 특성이 조금씩 다릅니다만 대체로 호환성을 2회 변경하여 사용하시면 모든 기능이 정상적으로 동작합니다.

 

특히 설치 후 바로 실행했더니 "프로그램이 중단되었습니다" 라고 나오면 반드시 아래 설명대로 하셔야 하며,

또한 백업 기능(서버백업 포함)이 올바로 동작하지 않는 경우에도 아래 설명대로 호환성을 2회 변경하여 다시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주) Windows XP 이하의 운영체제를 사용하신다면 아래 설명은 무시하셔야 하며 혹시라도 호환성을 변경한다면 다시 원위치 하셔야 합니다.

 

 

1. Windows Viata/7 실행 방법 요약

 

1) 호환성을 Windows 98 호환모드로 변경 후 엔택스를 한번 실행한 후,

2) 정상적으로 로그인 화면이 표시되면 바로 종료 후 호환성을 Windows XP 호환모드로 변경하여 실행합니다.

 

최종적으로 Windows XP 호환모드로 실행되어야 모든 기능이 정상적으로 동작합니다. (이 설정은 처음 한번만 하고 이 후로는 그냥 실행하시면 됩니다.)

 

 

 

2. 호환성 변경을 위한 자세한 방법

 

호환성 변경은 다음과 같이 하시면 됩니다.

 

바탕화면에 엔택스 아이콘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단추를 눌러 [속성] 메뉴를 선택합니다.

 

 

 

속성 대화 상자에서 "호환성" 탭을 클릭하신 후 아래와 같이 호환모드에 체크하시고 Windows 98/ME를 선택 후 [확인] 단추를 눌러 엔택스를 한번 실행합니다.

 

 

 

정상적으로 실행되면 바로 종료 후 다시 [속성]->"호환성" 탭에서 Windows XP를 선택하고 [확인] 단추를 누릅니다.

 

 

 

이제 정상적으로 실행될 것입니다.

 

Windows XP 호환모드로 실행하지 않으면 대화 상자 열리는 중 갑자기 종료되는 현상이 있을 수 있으며 기타 일부 기능이 올바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반드시 위와 같이 Windows 98 호환모드로 한번 실행 후 다시 최종적으로 Windows XP 호환모드로 실행하셔야 정상적으로 작동됩니다.

 

원인은 알 수 없으나 처음부터 XP 호환모드로 했을 때 실행되지 않던 시스템이 Winodws 98 호환모드를 거친 후 다시 XP 호환모드로 했을 때 잘 실행되었습니다.

 

 

 

아래 설명은 비스타나 7에서 엔택스 실행 시 허용 대화 상자(사용자 계정컨트롤)가 표시되지 않도록 하는 방법입니다.

 

 

제어판 실행 후 제어판 홈에서 [사용자 계정 및 가족 보호] 항목을 클릭합니다.

 

 

 

"사용자 계정" 항목을 클릭합니다.

 

 

 

"사용자 계정 컨트롤 사용/사용 안 함"을 선택합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체크를 해제하고 [확인] 단추를 누릅니다.

 

 

 

컴퓨터를 다시 시작합니다.

 

 

컴퓨터 재부팅이 완료되면 엔택스 아이콘을 더블클릭하여 실행해 봅니다.

 

이제 취소, 허용 대화 상자는 더 이상 나타나지 않을 것입니다.

 

 

 

아래 그림들은 Windows 비스타 홈프리미엄 K 정품 버전에서 정상적으로 동작하는 화면을 참고로 캡쳐한 것들입니다.

 

<정상적으로 실행된 메인화면>

 

 

<정상적으로 실행된 증빙서 미리보기 화면>

 

<정상적으로 동작하는 전자발행>

 

<정상적으로 동작하는 간편장부 출력>

 

<정상적으로 동작하는 통계 관리 화면>

  


 

Copyright (C) 2008 엔티커뮤니케이션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