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질문과 답변)

전화 주실수 있나요//010 9733 1755백업 받아 놓은 폴더가 맞는지수리업체에서 물어보는데 제가 ... 조회수
2017-12-29 12:08:39 최성필 (195)   글쓴이의 다른질문 보기 946

전화 주실수 있나요//

010 9733 1755


백업 받아 놓은 폴더가 맞는지

수리업체에서 물어보는데 제가 알지못해서요


컴 수리 맏겨놓구 와서 그럽니다.

[답 변]
안녕하세요.
2017-12-29 12:13:22 운영자

안녕하세요.

잘못할 경우 업체에서 포멧 그냥 할 수 있으니

새 하드를 하나 더 사는 한이 있더라도

기존 하드를 떼서 지금 바로 사무실로 좀 갖다 달라고 하십시오.

가져와서 지금 쓰는 컴에 서브로 좀 달아달라고 하십시오.

 

그리고 자료의 저장위치 (엔택스설치폴더\Data 폴더의 엔택스.endb 파일) 는 사용자께서 평소에 알고 계셔야 하구요. ㅠㅠ

 

당장업무를 봐야 한다면,

수리업체에 전화하셔서 위 폴더의 파일(엔택스.endb) 파일을 메일에 첨부해서 좀 보내달라고 하십시오.

메일로 받으시면 엔택스 로그인화면에서 원격지원 요청하기 해 주십시오.

(고객님께서 직접 그 파일을 위 폴더에 덮어쓰고 엔택스 실행하셔도 됩니다.)

 

하드는 절대로 포멧하지 말라고 하십시오. 엔택스 자료도 자료지만 고객님께서 원래 쓰시던 많은 업무 파일들이 포멧하면 날라갑니다.

 

전화번호는 불필요한 스팸 문자 받는 원인이 될 수 있으니 공개게시판에 전번 노출하지 마시구요.

 

좋은 하루 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