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질문과 답변)

안녕하세요. 조회수
2018-07-30 14:25:57 키아츠 (143)   글쓴이의 다른질문 보기 325

안녕하세요.

 

엔택스 이용하고 있는데, 사업자번호를 변경할 수 있을까요? 대표자가 변경되면서 사업자번호도 바뀌어서요. 지금까지 사용한 내역 그대로 계속 사용하고 싶은데, 사업자번호만 변경이 가능할지 문의드립니다.

[답 변]
[Re] 안녕하세요.
2018-07-30 14:29:05 운영자

안녕하세요.

 

사업자번호는 변경되는 것이 아닙니다.

항상 새로 만들어지는 것으로

새 사업자번호는 엔택스 로그인화면에서 [추가..] 단추 눌러 추가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만,

새 사업자를 플러스로 이용을 하시려면 신규구입을 통해 플러스 이용권을 구입하셔야 합니다. 

 

 

기존 사업자의 거래내역을 새 사업자로 이전을 할 수는 있습니다만,

기존에 사용하던 거래내역은 기존 사업자로 로그인하여 관리를 하시고

새 사업자는 새 사업자대로 관리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거래는 사업자 대 사업자로 한 것으로

자료 이전시 거래 주체가 변경되기에 세무적으로 맞지 않습니다.(거래내역은 거래한 사업자 그대로 보관되어야 합)

이전을 꼭 하셔야 하겠다면

새 사업자를 추가하신 후 원격지원을 요청해 주시면 이전을 도와드리겠습니다.

원격지원 요청은 엔택스 로그인창 우측아래의 [원격지원 요청하기]를 눌러 요청해 주시면 됩니다.

이전 후 다시 원위치는 안되오니 숙고하셔서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즐거운 하루 되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