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0 버전 새로워진 기능 요약 (면세 전자계산서 발행 방법)

 


엔택스 5.10 버전부터 면세 사업자를 위한 "전자계산서" 직접 발행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1. 면세 전자계산서 발행 방법

 

전자계산서에 대한 기본적인 준비와 발행 방법은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방법과 동일하게 적용되오니 "전자계산서"를 발행하고자 하는 경우 우선 전자세금계산서 전체 도움말을 반드시 읽어 보도록 하십시오.

하이웍스빌 가입부터 공인인증서 발급(전자세금용 공인인증서) 등 전반적인 기본 과정은 전자세금계산서 도움말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준비는 되었고 전자계산서에 대한 이해까지 된 상태에서 엔택스에서 전자계산서를 발행하는 방법에 대해서만 소개해 드립니다.

 

엔택스에서 전자계산서(면세)를 직접 발행하려면 발행하고자 하는 면세 매출 전표를 선택해 두시고(여러 전표 선택 가능) 아래 그림과 같이 [전자세금계산서] 단추를 눌러 [전자계산서 직접 발행(면세)..] 메뉴를 선택합니다.

 

 

이후 과정은 화면상의 안내를 참조하시면 됩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과정과 동일, 즉, 엔택스에서 하이웍스로 보낸 후 하이웍스 페이지가 뜨면 해당건 체크 후 국세청 발급)

 

**주의** 면세 계산서를 반드시 국세청으로 전송할 경우에 한해서만 위 메뉴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발행 후 증빙서가 자동으로 1024 (전자계산서)로 마킹되며 부가세신고 시 전자계산서로 합산되어 신고됩니다.

국세청으로 전송하지 않을 경우는 그 옆의 [계산서] 단추를 눌러 일반 계산서로 발행하도록 하십시오.

 

** 국세청 홈택스 일괄 발행으로 면세 전자계산서를 발행할 수 있습니다.

위 메뉴에서 [국세청 홈택스 일괄발행 (면세 전자계산서)] 메뉴를 선택하면 전자세금계산서와 마찬가지 방법으로 국세청 홈택스에서 불러와서 보낼 수 있습니다.

 

 

2. 5.10에서 전자세금계산서, 전자계산서의 품목 수가 5개 이상이더라도 세부품목이 모두 전송됩니다. (옵션에 따라 다름)

 

그림에서 전자세금계산서 직접발행을 선택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안내 화면이 표시되는데 여기서 "품목난을 무조건 대표제품명으로 전송" 옵션의 체크를 해제하면 전표의 세부품목이 5개 이상이더라도 그대로 전송됩니다. (세부품목 수 99개까지 그대로 전송됨)

<전자세금계산서 직접 발행 화면>

 

 

<면세 전자계산서 직접 발행 화면>

 

 

2014년 7월 이후 면세 전자계산서가 의무적으로 적용되는 사업장 고객께서는 엔택스에서 직접 보내시면 업무가 더욱더 수월해 지게 됩니다.

또한 면세 전자계산서 또한 무제한 무료 발행(Plus 버전 전용)이오니 엔택스 활용을 통해 많은 납세협력비용을 절감하실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신속한 업데이트로 고객님들의 업무 편의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Copyright (C) 2008 엔티커뮤니케이션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