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세금계산서 안내

 


**안내** 본 도움말은 전자세금계산서 (먼저 시행된 제도) 위주로 설명되어 있습니다만 면세 전자계산서도 전자세금계산서와 같이 국세청으로 전송할 경우 동일한 도움말이 적용됩니다.

즉, 계산서(면세)를 국세청 전송하려는 고객께서는 전자세금계산서 도움말을 그대로 보시면 됩니다. (발행 방식이 완전히 동일함)

참고로 면세 전자계산서 직접 발행 기능은 일부 사업자가 2014년 7월부터 의무화되는 곳이 있어 2014년 6월 업데이트 (버전 5.10)부터 제공됩니다.

 

 

- 전자세금계산서 개요 (전자세금계산서 개념 이해를 위해 반드시 보도록 하십시오.)

 

-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및 수취를 위한 준비사항들 | 하이웍스빌 가입 방법 및 엔택스 설정방법

 

-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과정 (무제한 무료발행)

 

- 전자세금계산서 진행 상황 관리

 

- 전자세금계산서 수취 방법 (전자세금계산서를 수취한 경우는 타이핑 없이 자동입력하십시오.)

 

- 전자세금계산서 주의점

 

- 수정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

 

- 전자세금계산서 합산발행

 

 

*주* 전자세금계산서 관련 기능은 모두 Plus버전 전용 기능이며 무료버전에서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이제 Plus버전으로 발행하는 것만으로도 비용절감 차원을 넘어 돈을 벌 게 됩니다.

발행 건당 200원 환급(년간100만원 한도, 한시적 혜택임.), 홈택스 부가세신고 1년2만원 환급 등

 

** [참고자료] 전자세금계산서 전반적인 흐름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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