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발행 결과 조회 방법 (수신확인 및 출력확인)

 


[공지사항]

전자발행이란 증빙서 미리보기 화면에서 [전자발행..] 단추를 눌러 각종 증빙서를 메일로 보내는 것을 말합니다.

2011년부터 법인 사업자는 전자세금계산서가 의무화됩니다.

따라서 법인사업자의 경우는 2011년부터 세금계산서에 한해서는 무조건 "전자세금계산서"로 발행하여야 합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방법 보기, 무제한 무료발행)

엔택스의 전자발행은 개인사업자의 메일 발행 세금계산서 및 개인/법인 모두에게 기타 증빙서의 메일발행으로서 의미가 있습니다.

즉, 법인 사업자의 경우도 거래명세표나 견적서 등을 메일로 바로 보낼 수 있기 때문에 매우 편리한 증빙서 교부가 가능합니다.

 


 

 

전자발행된 증빙서의 수신확인 및 출력확인 방법입니다.

수신 및 출력확인은 개별적으로 할 수도 있고 한번에 여러개를 동시에 할 수도 있습니다.

 

1. 개별적으로 수신확인/출력확인 방법

 

전자발행이 성공적으로 완료되면 다음 그림과 같이 해당 전표에 전자발행된 내역이 표시됩니다.

전자발행된 전표의 화면 오른쪽 영역에서 "전표내역 및 전자발행 결과" 탭을 클릭합니다. (이 창이 보이지 않으면 전표 영역에서 마우스 오른쪽 단추를 눌러 [우측 상세보기창 보이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이 탭의 하단에는 전자발행 내역 및 결과 조회 영역이 있으며 여기서 목록을 더블클릭하거나 [수신/출력 여부 확인하기] 단추를 누르면 즉시 결과를 알 수 있습니다. (이 결과는 데이터파일에도 기록됩니다.)

 

<전표내역 및 전자발행 결과 탭>

 

<수신/출력 여부 확인 대화 상자>

 

 

 

2. 한번에 여러개 수신확인/출력확인 방법

 

한번에 여러개를 수신확인/출력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아래 그림에서 [전자발행 수신확인...] 단추를 누르면 최근 10일 동안 발행된 모든 증빙서의 수신/출력 확인을 한번에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확인된 내역은 각각 해당 전표에 기록됩니다.)

[전자발행 내역조회] 단추를 누르면 최근 3개월간 발행된 모든 증빙서의 발행/수신/출력 내역을 웹 브라우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번에 여러개 수신확인/출력확인하는 방법>

 

 

** 전자발행 수신확인/출력확인 내역은 최장 3개월간 서버에 보관되며 3개월이 경과된 자료는 자동 삭제됩니다.

 

 

=> 전자발행된 문서를 수신자가 출력하는 방법

 

 


 

Copyright (C) 2008 엔티커뮤니케이션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