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택스 3.0 버전 새로워진 기능 요약 (Plus 버전 기준)

 


 

틈틈이 홈페이지의 업데이터 내역 코너에서도 안내를 드렸습니다만 3.0 버전의 새로운 기능에 대해 요약 정리해 드립니다.

 

 

3.0 버전에는 그 동안 법인 고객께서 주로 요청하셨던 현금시재관리, 통장 이력 관리 등 각종 결제 방법에 대한 이력 관리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이러한 이력 관리는 "전표 작성 시 결제 정보를 지정"함으로써 자동 처리되도록 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특정 물건을 구입(매입)하고 현금 결제를 했다면 전표 추가 시 결제방법에 "현금", 결제계좌에 "현금시재"를 선택하고,

보통예금 통장에서 송금했다면 전표 추가 시 결제방법에 "보통예금", 결제계좌에 해당 통장의 "계좌번호"를 선택하면 됩니다.

전표 작성 시 입력 양은 늘지 않았지만 추가적인 자료 활용의 폭이 넓어졌다고 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먼저 설정하셔야 할 것이 있는데 "물건을 구입하거나 판매할 때 사용하는 결제방식" 들을 미리 정의해 두는 것입니다.

미리 정의해 두고 전표 작성 시 이를 선택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현금으로 결제할 수도 있고,

보통예금에서 송금할 수도 있고,

어음으로 결제할 수도 있고,

수표로 결제할 수도 있고,

카드로 결제할 수도 있고,

상품권으로 결제할 수도 있고,

휴대폰 결제로 결제할 수도 있고..

등등 결제방식은 매우 많으며 이러한 결제 방식을 미리 등록(또는 전표 추가 시 등록 가능)해 두고 전표에서 지정하게 됩니다.

 

그리고 이러한 각 결제방식(또는 결제계좌)별 통계 자료를 새로 마련된 "종합 장부 관리" 화면을 통해 이력을 조회하고 출력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방식으로 (전표 입력 시점에서 결제 방법 지정하는 방식) 전표를 작성하면 추가적인 업무량 증가 없이 현금시재관리, 통장이력 관리가 자동으로 되어 업무도 편해지고 자료의 활용도도 넓어지게 됩니다.

 

아래 화면은 3.0 버전에서 새롭게 추가된 "종합 장부 관리" 화면이며, 모든 결제계좌에 대한 이력을 볼 수 있는 조회 화면입니다. (이어지는 다음 장의 설명에서 세부적으로 설명됩니다.)

 

 

 

 

=> 결제방법 관리

 

=> 달라진 전표 입력 화면

 

=> 종합 장부 관리

 

=> 몇가지 상황에 대한 전표 입력 예제

 

 

 


 

Copyright (C) 2008 엔티커뮤니케이션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