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택스CS 업데이트 내역

▣ 이 게시판은 업데이트 내역을 요약한 게시판입니다.

▣ 처음 설치 후 업데이트되는 사항은 추가 설치 없이 자동업데이트 또는 강제업데이트로 업데이트하실 수 있습니다. (패치파일 별도 내려받아 조작할 필요없음)

강제업데이트는 [파일] 메뉴에서 [강제 업데이트..] 메뉴를 실행하여 업데이트 하는 수동 업데이트이며 최신 비공개 업데이트까지 즉시 반영할 수 있습니다. (강제 업데이트는 자동 업데이트 보다 더 최근 업데이트를 포함하며 여기를 클릭하여 자세한 차이점을 볼 수 있습니다.)
[CS-자동] V. 2022.5.1.23 V3 및 MacAFee 등 외산백신의 실행 방해와 관련하여 2022/05/15 11:19:15

▣ 이것만은 알아두시면 프로그램 사용이 한층 원활합니다.

▣ 주의 사항

▣ 정식버전 구입 및 사용기간 연장 방법



1. Ver 2022.5.1.23 업데이트 내용



** 본 내용은 엔택스CS 뿐만 아니라 거의 모든 Windows용 프로그램에 적용되는 사항입니다.



V3나 외산 백신등의 오진 및 실행 방해로 인한 오류가 종종 보고되고 있습니다.

잘 되던 전자세금계산서 화면에서 갑자기 오류가 표시되어 도무지 원인을 몰라 원격지원으로 고객님 컴퓨터를 직접 확인 V3의 차단 결과로 예기치 못한 오류가 표시되고 있었으며,

생성된 개체를 프로그램에서 참조해야 하는데 알 수 없는 이유로 생성이 안되거나 없어져 역시 원격지원으로 확인해 보면 외산 백신의 방해로 예기치 못하게 개체 참조 오류가 표시되고 있었습니다.

또한 업로드가 안된다하여 원격지원으로 확인해 보면 V3나 외산백신의 개인방화벽이 FTP를 막고 있는 경우가 허다했습니다. (윈도 기본 방화벽에서 허용해도 막히는 경우임)

자동 업데이트의 방해 또한 상당해서 이렇게 올려드리는 자동 업데이트가 되지 않는 컴퓨터도 다수 있는 것으로 파악됩니다.

V3나 외산백신의 방해로 자동 업데이트가 막히면 윈도 업데이트나 국세청의 시스템 변화에 대응해 드릴 방법이 업습니다.

참고로 일정 기간 자동 업데이트가 되지 않으면 프로그램 재설치를 요하는 것도 이런 이유 때문입니다.


저희 프로그램이 업데이트 되듯 해당 백신들도 업데이트를 거듭하면서 새로운 차단 기능들이 생겨나고 있으며 그러한 기능들로 인해 전에 없던 오류가 종종 발생되는 것입니다.

국내 업체라고 V3로는 항의도 종종 합니다만 무시당하거나 그 때 뿐이고 업데이트 되면 또 같은 현상이 반복되곤 합니다.

V3의 무시는 곧 고객님들의 피해로 이어지기에 저희도 답답합니다만 방법이 없네요. ㅠㅠ

(참고로 알약은 오진 문제 발생 시 문제 제기하면 빠른 조치를 해 주고 있었으며 알약 관련해서는 현재 특별한 오진 문제는 발생하지 않고 있습니다.)


여하튼 며칠 동안 심도있게 이 문제를 고민하고 엔택스CS 차원에서의 대응을 연구해 보았습니다만 방법이 없습니다.

어떤 백신이 방해하는지 알 수도 없고 또 설령 안다고 하여도 방해하는 보안 프로그램을 사전에 강제 종료할 수도 없습니다. 


엔택스CS 사용중에 전에 없던 "예기치 못한 오류"가 표시되면,

1차적으로 봐야 할 것은 V3나 외산 백신의 설치되어 있냐 하는 것입니다.

설치되어 있다면 해당 백신의 환경설정을 통하여 엔택스CS가 차단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환경설정 방법을 모르는 경우 제어판에서 삭제 후 엔택스CS를 실행하여 해당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예기치 못한 오류에 대한 V3나 외산 백신"에 대한 추가 안내가 포함된 업데이트이며 자동 업데이트 입니다.


(참고 화면 : 어떤 고객님께서 보내주신 예기치 않은 오류의 한 장면 : 이 오류는 원격지원으로 확인 결과 최근 V3의 실행 방해로 인한 것이었습니다.)





2. 업데이트 방법



- [자동] 업데이트로 등록된 경우 : 로그인 시 자동으로 업데이트 됩니다.

- [수동] 업데이트로 등록된 경우 : [업데이트] 메뉴에서 [강제 업데이트..] 실행하거나 로그인화면에서 [급] 단추를 누르시면 바로 업데이트 됩니다.



** 실행중이라면 [업데이트] 메뉴에서 언제든 [강제 업데이트...] 실행하시면 최신으로 패치됩니다.

** 디펜더나 백신, 외산 백신 등에서 업데이트가 차단되지 않도록 주의 하십시오. 차단 시 업데이트도 안되고 예기치 못한 오류도 발생하게 됩니다.





3. 참고 사항



※ 엔택스CS 전자세금계산서는 국세청 ⇔ 고객님 사이의 다이렉트 통신이며 대략 10분 경과 후 국세청 처리결과를 프로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거래처 등록 시 등록 단위는 미수금 관리 단위로 한 행이 되도록 하십시오. (거래처관리 화면에서 도움말 단추 참조)



※ 구버전 자료 가져온 후 미수금, 현재고가 맞지 않을 때 맞추는 방법

1) 특정 거래처의 미수금이 맞지 않을 때 : 거래처관리 화면에서 해당 거래처를 찾은 후 더블클릭하여 화면의 안내를 참조합니다.

2) 특정 제품의 현재고가 맞지 않을 때 : 제품관리 화면에서 해당 품목을 찾은 후 더블클릭하여 화면의 안내를 참조합니다.

구버전을 다중 사업장 환경에서 사용중이었거나 구버전의 전표가 잘못 입력되어 있는 경우 가져온 후 미수금이나 현재고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구버전의 [전표관리] 메뉴에서 [합계금액이 다르게 입력된 전표 조회...] 해서 검색결과가 표시되는 경우 가져온 후 미수금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작은 모니터에서 엔택스CS 실행은 불가합니다.


데이터를 표시할 공간도 없는 작은 모니터의 사용은 불가하며 실행시 아래와 같은 오류가 표시될 수 있으며 이 오류는 처리되지 않습니다.


<자료를 표시할 공간이 없을 때 표시될 수 있는 오류 1>


작은 모니터에 기능을 맞추다 보면 업무 생산성은 크게 떨어질 수 있으며 결국 다수의 사용자분들께는 상당한 불편을 드리게 되기에 작은 모니터에 맞춰 숨기고 옵션화하고  등등은 불가함을 양지 바랍니다.

좀 더 큰 모니터로 교체하거나 고배율 사용하시는 경우 가급적 텍스트 배율 100% 로 하도록 하십시오.


<자료를 표시할 공간이 없을 때 표시될 수 있는 오류 2>




엔택스CS는 전자세금계산서 표준인증서를 획득한 제품입니다.


하이웍스빌과 같은 외부 연동 필요없이 엔택스CS에서 국세청 직발행되고 있기에 편리할 뿐만 아니라 무제한 무료 발행 기능의 제공이 가능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