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택스 활용팁/상담사례

서버백업복원 서비스의 잘못된 활용 사례 2016/07/19 11:24:12
서버백업 복원 서비스를 잘못 활용하고 계신 사례가 있습니다.

 

상담하다 보면 간혹이지만 ...

 

엔택스 로그인전에 항상 [서버에 백업된 파일로 복원]하신 후 로그인하시는 사례가 있습니다.

 

이러다가 어느날 갑자가 어제 입력된 자료가 없어졌다... 라고 문의해 오시곤 합니다.

 

백업은 수시로 하시는 것이 맞습니다만,

복원은 서버에 백업되어 있는 파일이 현재 컴퓨터의 파일보다 더 최신 파일인 경우만 복원해야 합니다.

그래서 서버백업 복원 서비스는 집과 회사에서 이어쓰기 하거나, 컴 교체 또는 포멧 후 엔택스 재설치 시 이전 데이터파일을 그대로 이어쓰기 위해 사용하는 것입니다.

 

만약 누군가가 실수로 과거 파일을 열어둔 상태에서 서버로 백업했고,

실제 사용자는 그것을 인지하지 못한 상태에서 로그인 전에 서버에 백업된 파일로 복원해버리면 원본은 날라가고 누군가 실수로 올려둔 과거 데이터파일로 복원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그동안 입력된 자료가 소실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2개 이상의 사업자번호를 사용하시는 경우 반드시 복원은 마지막으로 백업하신 사업자번호로 복원하셔야 합니다.

즉, A 사업자로 마지막으로 백업하셨다면 반드시 A 사업자로 복원해야 이어쓸 수 있습니다.

 

 

이어쓰기 위한 용도가 아니면 평소 정상 환경에서 서버에 백업된 파일로 복원하시면 안됩니다.

 

만약 실수로 이러한 상황이 발생했다면 지체없이 엔택스 로그인화면에서 [원격지원 요청하기] 해 주시면 복원 직전의 파일로 다시 되돌릴 수 있습니다. (복원 직전 파일은 엔택스\백업\RainyDay 폴더에 저장되어 있어 이것으로 재복원합니다.)

 

주로 네트워크에서 여러 사용자가 같이 쓰기 위해 위와 같은 실수를 하시는 경우가 있는데, 

네트워크에서 여러 사용자가 공유해서 쓰려면 공유 기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윈도 xp 에서 공유 방법 자세히 보기

윈도 7, 윈도 8 에서 공유 방법 자세히 보기

 

 

 

서버백업 복원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안내보기

 

서버로 백업

 

 

서버에서 복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