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택스 활용팁/상담사례

국민은행 사이트 방문 후 엔택스 실행 문제 - AhnLab Safe Transaction 관련 문제 2016/05/11 10:24:39

안녕하세요.

최근에 국민은행 사이트 방문시 설치되는 AhnLab Safe Transaction 보안프로그램과 관련하여 엔택스 실행에 몇가지 문제가 발생하고 있는듯 합니다.

증상으로는

- 엔택스 마우스 단추의 메뉴가 생기지 않는다.

- 원격지원 시 원격 화면이 보이지 않아 원격지원 안된다. (상담원이 화면이 검게 보여 원격지원이 안된다고 한다)

AhnLab 측이 어떤 이유로 업무용 프로그램의 실행을 방행하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그들도 방해할 의도로 방해하지는 않을 것입니다만) 좌우지간 잘못된 보안프로그램으로 인해 많은 분들께서 업무상 애로를 겪고 있는 상황 같습니다.

현재로서는 AhnLab 측이 프로그램을 개선하지 않는 이상 국민은행 사이트 방문 후라면 컴퓨터를 재부팅하는 것이 거의 유일한 해결책입니다.

(프로세스 강제 종료도 되지 않는 상황이라 엔택스에서 조치 가능한 방법이 없습니다.)

 

재부팅 후에도 위 증상이 계속되는 경우는 엔택스를 재설치하시기 바랍니다.

재설치 방법은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설치하기] 단추 눌러 계속 [Next] 단추를 눌러 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AhnLab Safe Transaction 삭제 방법을 안내하오니 참고하셔서 삭제하실 분들은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AhnLab Safe Transaction 삭제방법 바로가기

http://help.ahnlab.com/astx/1.0/ko_kr/uninstall.htm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