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택스 활용팁/상담사례

메일발송 안될 때 해결책 2015/04/02 08:51:06

안녕하세요.

거래명세표나 일반 세금계산서, 기타 각종 증빙서 메일로 보내실 때 메일 전송이 실패한다는 사례가 있습니다.

메일은 발신자 정보가 중요하며 발신자 설정 중 하나라도 잘못되면 메일이 가지 않습니다.

 

메일 전송 했는데 실패로 표시되면 "발신자 설정"을 올바로 하셔야 합니다.

 

발신자 설정 방법

- 메인 화면 상단의 [환경설정] 메뉴에서 [전자발행 발신자 설정..] 단추를 누르거나,

- 메일 보내기 창에서 [발신자 설정...] 단추를 누릅니다.

 

다음과 같은 화면이 표시됩니다.

 

일반적인 SMTP를 설정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면 요즘은 포털들도 SMTP를 지원하기 때문에

[한메일, 네이버메일 설정 방법] 단추를 누르면 한메일이나 네이버메일, 네이트메일, 파란 메일 등을 발신자로 설정할 수 있는 방법이 표시됩니다.

포털의 경우 대부분 사이트에 로그인 하신 후 "POP3/SMTP" 를 활성화해 줘야 함으로 위 설명을 참조하셔서 활성화 한 후 설정하시면 됩니다.

 

설정 후에는 반드시 [테스트 전송] 단추를 눌러 본인 메일 입력 후 메일이 성공하고 또 올바로 도착하는지 확인해 보아야 합니다.

 

위 설정이 어려우신 분께서는 위 화면에서 "원격지원 요청하기" 로 원격지원 요청해 주시면 바로 설정을 도와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계정 암호 관련 주의 사항 **

메일 환경 설정 시 메일 계정에 대한 암호를 입력하게 되는데, 이 암호를 잘못 써서 메일이 가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예를 들어 네이버 로그인 암호를 변경하였고 엔택스에서 발신자를 네이버 메일로 쓰고 있다면 엔택스에서도 변경된 암호를 다시 써 주셔야 합니다.

포털 암호 변경이나 자신의 메일 암호를 변경한 경우 엔택스에서도 변경된 암호를 기재해 주셔야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