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택스 FAQ

(일부) Windows XP에서 엔택스가 실행 안되는 경우 2010/07/06 13:26:39

최근 Windows XP 사용자 중 엔택스 창이 열리지 않는 문제가 종종 보고 되고 있습니다.

문제의 원인은 바이러스 때문인듯 하나 정확한 원인은 알 수 없는 상태입니다.

증상과 해결책을 알려드리오니 문제가 있으신 분께서는 따라 해 보시고 안되면 하단부의 방법으로 원격지원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증상)

- 엔택스 단축 아이콘을 더블클릭하였으나 아무런 메시지 없이 엔택스 창이 열리지 않음

- 엔택스 설치 폴더로 이동하여 Entax.exe 파일을 직접 더블클릭해도 창이 열리지 않음.

- 재부팅 후 실행 해도 위와 같은 증상이 나타남.

- 재설치 후 실행 해도 위와 같은 증상이 나타남.

 

원인)

- 알 수 없음..ㅠㅠ (특정 바이러스 때문인 것으로 의심이 됨)

 

해결책)

일단 다른 고객님께서 해결하셨다는 방법을 링크해 드립니다.

XP 서비스팩3 설치 후 문제가 해결된 사례 :  http://www.entax.co.kr/qna/read.php?search=&page=6&no=6390

 

서비스팩2 사용자께서 위와 같은 증상이 나오면 서비스팩3을 설치하면 해결됩니다. 이는 다른 분께 원격지원 하면서 저희 스스로가 직접 확인한 사항이기도 합니다.

XP 서비스팩 3 다운로드 : http://www.microsoft.com/downloads/thankyou.aspx?familyId=5b33b5a8-5e76-401f-be08-1e1555d4f3d4&displayLang=ko (로컬에 저장한 후 실행하십시오.)

 

이미 서비스팩3이 설치된 시스템에서도 위 서비스팩3을 다운로드 하셔서 한번더 설치하시면 해결됩니다. 이 역시 원격지원으로 확인한 사항입니다. (2010년 7월6일 확인함)

 

서비스팩 3 으로 설치하시고 평소 바이러스 예방을 위해 알약 같은 백신을 설치하시길 권장합니다. (V3는 개인적으로 권장하지 않습니다.)

알약 다운로드 : http://alyac.altools.co.kr/

 

알약 설치 후 기본검사 로 일단 검사하시고 또한 시간 될 때 전체 검사를 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저희가 원격지원 한 시스템에서는 윈도 자체적인 악성코드 검사 기능으로 많은 악성코드가 검출되었으며 알약으로 바이러스 검사한 결과 역시 많은 바이러스가 검색 되었습니다.

 

 

위와 같이 해도 안되면 아래와 같은 과정으로 원격지원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엔택스가 실행 안될 것이기 때문에 시작 단추에서 실행함)

 

<원격지원 요청방법 3 : 윈도우 시작 메뉴에서 요청하기 (엔택스가 아예 실행되지 않는 경우>

 

 

아울러 이 문제가 발생했고 또 이 문제에 대해 스스로 해결하신 경험이 있으신 분께서는 커뮤니티 게시판에 해결 경험담을 올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엔택스 커뮤니티 게시판 : http://www.entax.co.kr/community/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