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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 개인사업자 전자세금계산서 의무범위 축소(기사) 2011/07/20 18:17:03

안녕하세요.

오늘(2011년 7월20일) 개인사업자 전자세금계산서 의무화 축소 관련 뉴스가 떴습니다.

복식부기 의무자라고 해서 다 내년도 전자세금계산서 의무는 아니라는 얘기인데요..

즉, 복식부기 대상자 중 직전년도 매출액(공급가액을 말함)이 10억 이상인 경우만 내년도 전자세금계산서 의무화가 된다고 합니다.

아마도 국세청에서 따로 또 개별적으로 우편물이 갈 것으로 생각됩니다.

 

관련 뉴스 기사를 링크해 드리오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http://www.taxtimes.co.kr/hous01.htm?r_id=156902 (세정신문 기사)

 

그렇다고 해서 10억원 매출 이하의 사업자가 전자세금계산서를 몰라도 되는 것은 아닙니다.

법인은 이미 의무화이기 때문에

거래처가 법인이고 법인이 매입처이고 또 전자세금계산서로 달라고 하면 전자세금계산서로 발행해 줘야 할 것이며,

무엇보다 법인으로 부터 오는 세금계산서는 전부 전자세금계산서 이므로 전자세금계산서 전반에 대해 잘 알고 대처하셔야 합니다.

또한 부가세신고도 세금계산서, 전자세금계산서 구분 신고해야 합니다.

 

물론 엔택스 쓰시면 일반 세금계산서, 전자세금계산서 모두 지원되며 부가세신고까지 원스톱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걱정하실 일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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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